상단여백
HOME 도정
‘경기도형 쏙쏙 마을축제’ 의정부 등 8개 시군서 개최
   
[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경기도형 쏙쏙 마을축제’ 의정부 등 8개 시군서 개최


지역주민이 마을 내 자원을 활용해 공동으로 기획·운영하는 ‘경기도형 쏙쏙 마을축제’가 다음달1일 의정부를 시작으로 도내 8개 시군에서 진행된다.

경기도는 다양한 유형의 마을축제 모델을 발굴·확산하고,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축제를 만들어나가는 공동체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쏙쏙마을축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동생활권에 있는 3개 이상의 마을공동체가 인력, 공간, 문화, 콘텐츠 등 마을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활용해 마을축제를 공동 기획하고 운영하도록 했다.

지난 3월 공개모집에 응모한 71개 마을공동체 중 총 8개의 공동체가 최종 선정됐다.

가장 먼저 열리는 것은 의정부 벌말마을축제기획단이 기획한 ‘벌말마을축제’로, 다음달 1일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어울림의 장’으로 펼쳐진다.

이와 함께 △성남(단대동마을센터, 10월) △포천(영북면주민자치위원회, 6~7월) △오산(수청동골목활성화추진위원단, 8월) △과천(담쟁이축제실행단, 6~10월) △안산(해피큐브, 6월, 10월) △안성(마을앙상블, 10월) △화성(우리가주인공마을축제추진단, 10월)에서도 마을축제가 이어진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형 쏙쏙 마을축제를 계기로 공동체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개성 있는 마을 문화를 형성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마을별 축제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 지역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한준 기자  theplay8407@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