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전! 팔달구 청렴 골든벨'에 참여한 팔달구 공직자들이 청렴왕에 도전하고 있다.
[수원=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팔달구, 도전! 내가 청렴 퀴즈 왕!


팔달구는 지난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도전! 팔달구 청렴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C/S교육 강사1급 자격증을 소지한 김은정 가족관계등록팀장의 사회로, 경직된 공직사회에 청렴이 쉽고 재미있게 스며들 수 있도록 진행됐다.

출제된 문제들은 공무원 행동강령 및 부패방지법의 내용과 사례를 바탕으로 했으며, 직원들은 O, X가 적힌 부채를 들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어렵고 딱딱한 강의형 교육이 아닌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며 공무원 행동강령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알고 있었지만 알쏭달쏭했던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알게 되어 더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공직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훈성 팔달구청장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직원들과 퀴즈를 풀고 게임도 해보니 공직자가 알아야 할 내용 전달에 더 효과적인 것 같다. 듣기만 하는 교육이 아닌 직접 참여하며 직원 간 소통의 시간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팔달구 전 공직자가 공무원 행동강령의 올바른 이해와 실천으로 수원의 중심, 품격 있는 팔달구 정착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