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철 기자] 인천 부평구는 13일부터 15일까지 구 문화재단 주관으로 '2019 부평뮤직위크'를 개최한다.

부평뮤직위크는 '부평 음악·융합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부평지역 일대의 주요 장소에서 시민과 문화예술인들이 협력해 만들어가는 음악동네 만들기 사업이다.

오는 13일에는 부평 문화의 거리, 오는 15일에는 부평3동 및 부평공원 일대에서 '부평, 평화의 노래가 흐르다'를 주제로 공연이 진행된다.

문화의 거리에서는 야외무대와 거리에서 음악공연이 진행되고 부평공원 내 곳곳에서는 버스킹 및 깜짝 공연과 인근카페에서의 실내공연이 펼쳐진다.

14일 열리는 '굴포먹거리타운 문화콘서트'는 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굴포 문화활성화사업'과 연계되며 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된다.

문화콘서트는 '굴포, 맛있는 음악축제'를 주제로 먹거리타운 내 쉼터놀이공원과 아쿠아 카페에서 공연이 진행되며, 굴포벼룩시장 및 LP페어, 문화예술 무료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선보인다.

이날 '부평, 음악이 흐르는 거리'를 주제로 부평지하상가 중앙홀에서 공연이 동시 진행된다.

공연팀은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공모를 통해 선발됐고, 지역의 동아리와 뮤지션 등 다양한 인재들이 참여했다.

공연 기획과 제작과정에는 인천·부평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기획자와 지역 문화예술단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뮤직위크가 추진되는 장소는 부평의 역사적, 문화적 특징을 가진 주요 지역으로 ▲1950~1960년대 미군부대 애스컴(ASCOM) 주변으로 라이브클럽이 성행했던 위치의 부평공원 일대 ▲아시아에서 단일 건물 최다 지하상가 점포수로 기네스북에 오른 부평역 지하상가 ▲최근 독특한 카페들이 생기면서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부평 문화의 거리 ▲도시재생뉴딜사업지인 굴포먹거리타운 등이 선정됐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이 지역들의 소비 중심 패러다임을 문화와 음악으로 재편하고, 음악도시를 상징하는 주요 장소로 브랜딩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