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경인종합일보 이용근 기자] 구리시,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정


경기 구리시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종합취업지원서비스를 원스탑(ONE-STOP)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국비 100~50%, 도비 25%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연간 총 3억여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구리시는 이번 지정에 따라 그동안 취업상담만 했던 것에서 벗어나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직업능력개발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여성맞춤 취업지원기관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자리를 잡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이나 임신,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취업알선,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 취업지원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현재 건설 중인 여성회관이 2021년 완공되면 사무실을 이전하고, 8월까지는 취업상담만 가능하며, 직업상담사 추가 채용, 프로그램 운영 준비 등을 마치고 오는 9월에는 정상 운영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은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일과 가정 양립 실천을 위한 핵심 과제인 만큼 취업한 여성들이 다시 경력단절을 겪지 않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직업훈련교육 등 맞춤형 취업지원 시스템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