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인종합일보 윤상명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 “국·도비 확보 위해서라면 어디든 뛰어갈 각오 돼 있다”


경기 고양시는 道 특별조정교부금 45억 원을 관내 8개 생활밀착형 사업에 투입한다고 10일 밝혔다.

특별조정교부금은 도가 31개 기초자치단체에 지원하는 예산으로, 대상사업은 ▲ 창릉천·공릉천 하류 숲길 ▲ 탄현동 도로·인도 정비 ▲ 침수방지를 위한 펌프장 설치 ▲ 축구장·공원·도서관 시설 개선 등 주민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들이다.

뿐만 아니라 탄현 지하차도에서 중산마을 2단지로 이어지는 노후화된 보도와 차도 정비에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안전사고 위험을 없앤다는 계획이다.

사리현동 806번지 농경지에 간이 펌프장을 설치해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를 방지하고, 풍동과 산황동 일대의 배수로에도 수중 펌프를 설치해 침수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유소년 풋살 구장 축구장 잔디 개·보수, 장성어린이공원 분수대 설치, 대화도서관 창업 공간 조성 등 생활 SOC개선 사업에도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군사보호 구역과 그린벨트 등 3중 규제로 만성 세수 부족을 겪고 있는데, 시민 불편 뿐 아니라 중·장기 사업 투자를 위해서 전략적인 국·도비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최대한의 이전 재원 확보를 위해서라면 국·도비 TF와 함께 누구든 만나고 어디든지 뛰어갈 각오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