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윤상명 기자] 보훈 대상자와 함께 ‘평화의 가치’ 되새긴 ‘나라사랑 평화나눔’


- 신천지자원봉사단 서대문·파주지부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 상암월드컵경기장 평화광장서 6.25 참전용사 등 400명 참여

- 페이스페인팅, 손도장, 태극기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평화의 가치’를 깨닫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북부 서대문지부(지부장 이정수)와 파주지부(지부장 오세원)는 13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 평화광장에서 ‘평화의 가치’를 주제로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서대문지부와 파주지부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한반도 평화통일의 중요성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는 한영수(80, 남) 베트남참전용사전우회 회장, 정도행(80) 생명원 종교통일연구소 소장, 장세철 한국신문기자방송클럽 여론조사위원장, 신왕규 삼일운동연구원 원장, 박동은(83, 남) 북아현경로당 전(前) 회장 등 사회 각계각층 인사와 참가자 등 총 1천여 명이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6.25전쟁에 대한 인권·평화 사진전, 어린이 평화 그림전 등을 통해 애국선열의 의미와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이 외에도 북한음식체험, 페이스페인팅, 손도장, 태극기 그리기, 나무목걸이, 평화부채, 무궁화차, 이미용 봉사, 네일아트 등 체험 부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체험 행사와 함께 독립유공자 퍼포먼스를 비롯한 대형 붓글씨, 뮤지컬, 여성·어린이 합창, 퓨전국악 등 공연도 펼쳐졌다.

행사는 개회사,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귀빈소개, 기념사, 축사, 학생 편지, 시상, 공연 등 순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는 백재수 북아현경로당 총무, 6.25참전용사 1사단 임봉규(86)씨, 한영수 회장, 권병창 대한일보 편집국장, 신영균 금촌전통시장상인회 회장, 윤승태 진산한약국 원장이 공로상을 받았다.

평화나눔상에는 장재설 구국실천국민연합 공동대표, 한영수 회장, 박동은 전 회장, 신왕규 삼일운동연구원 원장, 손경식 해청갤러리 원장, 연진흠(56)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파주지부장은 기념사에서 “우리나라는 지구촌 유일한 분단국으로 한민족이 총부리를 겨누고 대치하는 실정이다. 오늘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지난 역사를 교훈 삼아 후대에 평화의 나라를 물려주기를 염원하는 행사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평화는 모든 사람들이 꿈만 꾸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평화가 이뤄져야 한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평화의 사자가 되어 평화의 세계를 이루어가자”며 “평화는 오늘 행사와 같은 작은 모임으로 시작된다. 서로가 사랑과 화합 안에서 하나 되어 교류할 때 이루어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은 문화, 의료, 보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돕고 있으며 평화를 기반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과 참전용사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6년째 ‘나라사랑평화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