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성자 기자] 양평군 인사위원회 의결 무시한 채 인사단행 해 파장…



양평군이 인사위원회 결정도 무시한 채 인사를 단행해 일부직원들이 반발하는 등 파장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양평군은 지난 15일자로 4급 서기관 1명과 과장 2명 그리고 팀장과 직원 등 119명에 대한 승진과 전보를 단행하는 인사를 발표했다.

하지만 이번 인사가 기준과 형평성을 잃었다는 지적이 공무원 사이에 터져 나오고 있다.

특히, 일부 고위공직자의 경우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 연락도 두절된 채 17일간 장기 휴가서를 제출한 채 출근을 하지 않고 있다.

문제의 발단은 지난 11일 인사위원회 위원 16명(공무원 8명 민간인 8명)중 참석자 9명(공무원 2명 민간인 7명)이 참석해 승진과 전보제한에 걸린 공무원에 대한 인사안을 의결했다.

그러나 양평군청 공무원 노동조합측은 전보제한에 걸린 A모 부위원장에 대한 인사발령은 협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용할 수 없다며 군수를 면담하는 등 강력히 항의하는 소동이 벌어져 결국 인사위원회가 의결한 인사안 일부가 반영되지 않았다.

사정이 이쯤되자 B모 과장은 당사자 간 서로 협의하에 A모 팀장이 전보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노동조합 측의 반발로 인해 인사안이 변경된 것은 도저히 이해를 할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반발하고 있다.

이에 양평군의 한 공무원은 부서 내부에서 지난 4월 1일 인사 때 부서장(과장)도 모르게 D모 주무관이 다른곳으로 갑자기 발령을 받은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했었다.

그 이유를 알아보니 A모 팀장이 중심에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군수를 찾아가 다음 인사 때 자신을 다른 곳으로 발령을 내주던가 아니면 A모 팀장을 다른 곳으로 발령을 내주던가 하라고 건의를 해 문제의 A모 팀장이 이번 인사발령에 포함이 되었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더욱이 A팀장도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인사부서에 행정담당관(과장)에게 쪽지를 보내 자신을 다른 곳으로 인사발령을 해달라고 요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니다.

또 C모 주무관의 경우 자신이 업무를 보던 인·허가 를 지난해 1월 인사발령 때 고스란히 남편인 D모 주무관에게 인·허가 업무를 넘겨준 것으로 알려져 강건너 불보기 행정을 펼친것에 대해 공직사회에서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이에대해 주민 김모씨(양평읍.51세)는 “인사안에 대해서는 철통같은 보안을 유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이상하게도 이번 인사안이 밖에서 떠돌아 다녀 설마설마 했는데 실제로 인사발령이 나온 결과는 밖에서 떠돌던 인사안과 거의 같은 것 같아서 큰 실망을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주민들은 양평군은 인사위원회 의결도 발표도 되기 전에 어떻게 노동조합측에서 인사안에 대해 자세히 알고 군수에게 항의를 한 것인지에 대해 철저히 조사를 해 당사자에게 징계를 주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