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경인종합일보 강영식 기자] 시흥시, 최고 경영인상 후보자 접수 받아


경기 시흥시는 15일부터 내달 9일까지 최고 경영인과 근로인상 후보자를 접수받는다.

이 상은 기업인과 근로인의 격려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정된 상으로, 시에서 제조업체를 5년 이상 운영 또는 재직한 사람 중에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많은 기업인 1명과 산업현장에서 장기간 종사하면서 품질개선, 노사화합 등에 기여한 근로인 3명에게 수여된다.

최고 경영인상 선정기준은 기업성장 및 기술역량강화 노력,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근로자 복리후생, 사회 공헌활동 등이며, 최고 근로인상은 근로인의 장인정신, 기술개발과 품질향상 기여도, 사회공헌도 등이다.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관련단체, 각동장 등이 추천할 수 있으며, 수상 후보자에 대해서는 서류심사, 현장실사, 시흥시기업지원협의회 최종 심사를 거친 후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가 포함된 기업에게는 중소기업 육성자금, 중소기업근로환경개선사업 등 기업지원시책 신청 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신청방법,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고, 문의 및 신청서 제출은 시흥시청 기업지원과 기업민원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