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팀장급 공무원 워크숍에서 특강을 진행하는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제공
[화성=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화성시, ‘2019년도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팀장교육’ 실시


화성시는 시의 주축인 6급 팀장과 화성시 비전 및 시정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도모하고자 ‘2019년도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팀장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19일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 Grand Ballroom Ⅲ에서 6급 팀장 220여 명을 대상으로 비전특강, 소통마당, 체험학습, SDGs, 시정공유 등 5가지 방향에 대해 이루어 졌으며 오는 9월 9일 2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정철학 및 시책에 대한 이해를 통한 시정현안 홍보 역할 수행, 정책 추진 실행력 확보, 민선7기 주요핵심사업 추진 부서의 강의를 통한 효과적인 내용 전달, 익명성 실시간 소통시스템을 활용한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 마련, 시책이해도 평가를 통한 교육 집중도 및 관심도 제고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유동근 인사과장은 “팀장은 시의 핵심리더”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시장님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갖고 시정방향을 공유함으로써, 주요시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보다 적극적인 정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