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 인천광역시는 오는 22일 에너지의 중요성과 지구온난화 문제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에너지의 날은 지난 2003년 8월 22일 우리나라의 역대 최대 전력 소비를 기록한 날을 계기로 지난 2004년부터 에너지의 날로 제정해 오후 2~3시 1시간 동안 건물내 냉방기기 설정온도 2℃ 올리기와 오후 9시부터 9시 5분까지 5분 동안 건물 내․외 소등을 실시하는 전국 단위 에너지절약 캠페인이다.

이번 에너지의 날 행사는 연수구 송도에 위치한 더샵그린워크 1차아파트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자가발전체험, 에너지절약 실천 룰렛, LED램프 만들기, 에너지직업 보드게임 및 에너지절약 VR 만들기 체험 등 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부스 운영과 작은 음악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특히, 대표적인 행사인 ‘전국 동시 소등행사’가 오후 9시부터 5분 동안 진행되며, 소등행사에는 시 관계자,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지속발전가능협의회, 인천기후․환경네트워크, 송도더샵그린워크1차아파트 입주민, 시민 등이 참여해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실천으로 진행된다.

박철현 시 에너지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에너지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에너지 절약 실천 시민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