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은 도, 교육청, 도의회 및 시·군 등 기관들이 합심하여 이룬 협치의 산물
/사진=이승수 기자

[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가 경기도의회 앞에서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시군의장단협의회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고대회는 도민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를 비롯한 5개 기관의 협치로 합의에 이른 것을 기념하고, 도민들에게 그간의 경과를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의정부시장), 박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성남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도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으로 지난 민선 6기 집행부의 부동의로 어려움에 처했으나 민선 7기를 출범시키면서 탄력을 받아 2018년도에는 136개 학교 사업비 총 3,400억원 규모의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이 추진됐다.

이후 2019년에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긴밀하게 소통한 결과 지난달 26일 제 3차 정책협의회를 통해 실내체육관 미보유 학교 중 150개 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정책협의회 공동의장인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이번에 합의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심각한 미세먼지와 외부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생활체육 활성화 및 교육평등권 확립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도민의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합의는 여러 기관이 모두 합심해 이룬 협치의 산물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협치사업을 기점으로 향후 도민행복을 위한 모든 사업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더욱 열심히 발로 뛰어 도민의 뜻을 따르겠다”고 약속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안병용 회장은 “이번에 확정된 학생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 경기도 31개 시장·군수님과 의회 의원님들께서 협력해 추진한 뜻 깊은 사업으로 경기도 31개 시·군은 앞으로도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대한민국의 미래인 학생들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사진=이승수 기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