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천시정
인천시의회, 제234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인천석천초등학교 인천시의회 청소년 의정교실 모의의회 참가
   
▲ 인천시의회 제234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인천석천초등학 학생회 임원 28명이 참가 기념찰영을 하고있다. 사진= 인천시의회
[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가 지난 4일 개최한 제234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인천석천초등학교(남동구 남동대로 소재) 학생회 임원 28명이 참가했다.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받은 학생들은 더욱 자신 있는 모습으로 5분 자유발언, 시정질문에 이어 시장, 교육감 역할을 통해 답변도 직접 체험했으며, 조례안 등을 상정하여 열띤 찬반토론을 통해 안건도 처리했다.

학생들은 이날 시의회의 구성과 역할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모의의회를 개최해 정책이 결정되기 위해 거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몸소 체험했다.

모의의회에 참여한 인천석천초교생들은 “평소에는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는데 직접 의장·시장·의원·교육감 역할도 하고 안건을 처리하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더 잘 할 수 있었는데 아쉬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모의의회 종료 후 참석한 강원모 의원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질문도 받고 그간 의정활동에 대해 소개하면서 "제234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서 인천석천초교생들의 태도가 매우 좋았다"며 "장차 인천을 대표하는 인재이자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칭찬하고 격려했다.

박형남 기자  phnkr@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형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