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이하 경기적십자) 신임 회장에 윤신일 강남대학교 총장이 지난 5일자로 취임했다.

경기적십자는 이날 지사 강당에서 제34대 윤신일 회장 취임식 및 제32대, 제33대 김훈동 회장 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윤신일 신임 회장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이사, 경인지역 대학총장협의회 부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강남대학교 제9대 총장으로 활동했으며 지난달 17일 열린 상임위원회에서 제34대 경기적십자 회장으로 선출됐다.

2012년부터 3년간 대한적십자사 본사 중앙위원을 역임하고 2017년 경기지사부회장으로 선출되어 적십자와는 각별한 인연을 맺어온 윤 회장은 2014년 강남대학교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간 사회공헌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운동’을 추진하는 등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남다른 소신을 가지고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왔으며 앞으로 3년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취임식에는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염태영 수원시장, 경인일보 김화양 사장, 신항철 경기일보 사장, 이승춘 티브로드 수원방송 대표, 남창현 농협 경기지역본부장 등 유관기관, 적십자 시도지사 회장단 및 적십자봉사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윤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적십자의 이념인 인간의 건강과 생명보호, 긴급재난구호 활동의 차질 없는 수행을 위한 모금역량에 집중하고, 투명한 경영철학과 적십자가족의 소통·협력 분위기 조성을 통한 조직역량 강화로 전국을 선도하는 경기적십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