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정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돼지열병 극복 T/F단 제1차 회의 개최
   
▲ /경기도의회 제공
[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돼지열병 극복 T/F단 제1차 회의 개최


돼지열병 발생으로 도내 축산 관련 종사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돼지열병 극복 T/F단(단장 백승기, 안성2)은 지난 7일 제1 간담회실에서 1차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백승기 단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돼지열병이 심각단계로 접어들어 일선 양돈 농가의 고통이 심각하며, 생계가 막연한 상황이다”면서“돼지열병으로 위기를 맞고 있는 양돈 농가 뿐 아니라 도내 관련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극소화하고 최대한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의 대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돼지열병 극복 T/F단 의원들이 전원 참석하여 열띤 논의를 이어나갔다.

참석한 의원들은 “돼지사료, 약품 등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피해도 심각하지만 현행법상 이들 종사자들의 피해보상에 대한 근거가 없다”면서 “경기도가 중앙정부에 이들 관련 산업종사자들의 피해를 구제할 수 있도록 건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일회성 방역이 아닌 확실하고 체계적인 방역 및 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축산 관련 예산 1,000억원 정도 증액이 필요하다”면서 축산과 관련한 경기도의 실질적이면서 구체적인 대책과 관심을 촉구했다.

돼지열병 극복 T/F단은 향후 추가 회의를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면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농가 및 관련 산업종사자 보상과 관련한 법 개정이 필요할 경우 직접 국회 등을 방문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극복 T/F단은 단장 백승기(안성2), 부단장 채신덕(김포2), 김우석(포천1), 이종인(양평2), 김철환(김포3), 성수석(이천1), 유광국(여주1), 조성환(파주1), 김경일(파주3), 유상호(연천)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김형천 기자  darkhose22@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