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의정부
의정부시 보건소, '시니어 그린(GREEN) 스마일 사업' 마무리정신적 건강까지 챙기는 사업 진행
   
▲ 의정부시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시니어 그린 스마일 사업을 마무리했다. 사진=의정부보건소 제공
[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의정부시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의정부시 마을건강센터(흥선·자금·호원·장암)는 홀로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11월 3주 동안 진행되었던 시니어 그린 스마일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보건소는 밝혔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영양 교육인 ‘혈관이 건강해야 오래산다’ 저염식 교육을 통해 홀로어르신들이 식이습관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였고 두 번째 프로그램인 ‘하하, 호호! 건강웃음교실’을 통해 웃고 긍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활기를 불어넣어 드렸다.

또한 마지막 프로그램인 ‘행복한 동행! 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식물을 직접 식재하도록 하여 나만의 화분을 만들고 그 화분을 키우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요즘 많은 홀로 어르신들이 우울증에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다”라며, 이번 그린 시니어 사업을 시작으로 홀로 어르신들의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 챙기는 사업을 진행하여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임재신 기자  lim.1400@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사진=의정부보건소 제공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