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
황해청, 코트라 IKMP 사업 선정…해외투자 유치 나서
[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황해청, 코트라 IKMP 사업 선정…해외투자 유치 나서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코트라의 IKMP 사업 지원대상에 선정돼 평택 포승(BIX)지구 해외투자 유치를 본격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황해청은 앞서 9월 IKMP 사업공모에 평택 포승(BIX)지구 관련 프로젝트를 신청했고, 코트라 자체심사 및 자문위원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에 최종 선정됐다.

IKMP 사업은 해외투자유치 지원 및 해외시장 개척을 총괄하는 전문기관인 코트라에서 외국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의 투자유치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해외투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이에 따라 앞으로 2년 동안 평택 포승(BIX)지구의 해외 홍보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 내용은 △투자홍보물 제작(국·영·중 팩트시트 제작 지원) △코트라 36개 투자유치거점 무역관을 통한 적격 해외투자 발굴 지원 △국가투자유치 포털사이트인 Invest KOREA 홈페이지 내 프로젝트 게시 △코트라 국내외 투자유치 행사 참가기회 부여 등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황해청은 평택 포승(BIX)지구의 투자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해외 투자유치를 본격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황성태 황해청장은 “저렴한 분양가, 편리한 교통환경 등 최고의 투자여건을 갖춘 황해경제자유구역의 평택 포승지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황해청은 이번 선정을 통해 국내기업 뿐 아니라 해외기업을 대상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준 기자  theplay8407@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