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정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설치해 경기북부 도민을 위한 신속한 사법서비스 제공해야”
   
▲ /경기도의회 제공
[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설치해 경기북부 도민을 위한 신속한 사법서비스 제공해야”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에서 열린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유치 추진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김원기 부의장은 “경기도와 의정부시 그리고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가 의정부지방법원 내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유치 필요성을 인식하고 10만인 서명운동 등을 통해 원외재판부 유치를 적극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데 대하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 부천, 김포를 포함한 467만 경기북부 도민 가운데 상당수는 억울한 일이 있어도 재판부가 먼 탓에 항소를 포기해야 했다”며 “원외재판부 설치를 통해 도민들이 서울까지 갈 필요 없이 경기북부에서 질 높은 법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김 부의장은“원외재판부 설치는 향후 의정부시 고산동에 위치할 의정부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을 신축하는 법조타운 조성과 함께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내며, “경기도의회에서도 경기도, 지역사회와 함께 경기북부에도 원외재판부가 설치되어 보다 신속하고 향상된 법률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에는 경기도의회 최경자·이영봉·권재형 의원과 의정부 유치추진위원회 장인봉 위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임재신 기자  lim.1400@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