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시 제공

[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올 한해, 시민을 행복하게 했던 포천의 눈부신 순간들


새해가 막 시작된 것 같았는데 어느새 성큼, 2020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생활 속 작은 불편을 해결하는 것부터 포천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까지 2019년 한 해 동안 시민의 일상에 행복을 더하는 다양한 변화가 이어졌다.

올해를 마무리하며 지난 일 년 동안 우리 시민을 기쁘게 했던 포천시 대표 뉴스를 한자리에 모았다.

 

/포천시 제공


1. “드디어 이루다, 전철 7호선 연장”

15만 포천시민의 염원, 전철 7호선(옥정~포천) 연장사업이 국가균형발전 예비타당성 면제사업으로 최종선정됐다. 2026년 개통예정이다. 전철 7호선 연장은 35만 명의 서명운동, 광화문 1만명 삭발식 등 포천시민의 간절함이 이루어낸 쾌거였다.
#2026년 #우리도 #전철타고 #서울간다

 

/포천시 제공


2. 포천이 더 빨라진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구간 착공’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구간’ 착공에 들어갔다. 2023년 개통 목표다. 포천에서 남양주까지 30분 이상 걸리던 거리가 19분으로 단축, 화도-양평구간, 파주-포천구간이 모두 연계될 예정이다.
#더빨라지는 #포천 #뻥뻥뚫리는 #고속도로

 

/포천시 제공


3.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함박웃음 ‘포천사랑상품권’

4월 1일, 쓸수록 유용한 상품권이 드디어 포/천/상/륙!
소비자에겐 상품권을 구매시 할인, 명절 때 추가할인.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은 덜고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까지! 12월부터는 카드형 상품권도 이용가능. 더 편리해졌다.
#포천사랑상품권 #착한쇼핑 #신나는쇼핑

 

/포천시 제공


4. ‘지질공원센터’개관!

수도권 유일의 국가지질공원인 포천 한탄강에 ‘한탄강 지질공원 센터’가,18일 개관됐다. 각종 체험관, 전시관, 가상현실 ‘4D 협곡탈출 라이딩’ 영상관까지 갖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의 새로운 메카가 생겼다는 평이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55(대화산리 298번지)
#눈이와도 #비가와도 #포천한탄강지질공원센터 #가족나들이

 

/포천시 제공


5. 제65회 경기도 체육대회 종합 우승 달성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안산시 일원에서 펼쳐졌던 ‘제65회 경기도 체육대회’에서 우리시는 총 23,842점 획득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체육 최강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인 우리 406명의 선수단에 다시 한번 박수를!
#운동하면 #포천이지 #내년에도 #파이팅

 

/포천시 제공


6.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양수발전소 유치’확정

6월 14일,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가 양수발전소 건설지로 최종확정됐다.
양수발전소로 일자리 up, 생산 up, 소득 up, 시민의 행복 up! 2031년 준공예정.
#전기저축 #전기부자 #친환경 #양수발전소

 

/포천시 제공


7. 포천-잠실 광역버스(3006번) 축! 개통!

9월 3일 한 시간대에 잠실까지 쭉 가는 빨간버스가 개통했다. 배차도 많고 꽤 늦은시간까지 운행해 너무나 편리하다는 후문. 참고로 11월 5월에는 인천공항 7600번 리무진버스도 개통했다. 유독 교통관련 이슈가 많은 2019년. 시민들 웃음소리도 더 커졌다!
#잘생겼다 #버스야 #여행계획 #세워보자

 

/포천시 제공


8. ‘고모리에 디자인클러스터’ 투자 양해각서 체결

인테리어 및 디자인 산업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고모리에 디자인 클러스터’사업. 경기도, ㈜한샘, ㈜한샘개발이 포천시의 든든한 동지가 되어 고모리에 조성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가구인가 #예술인가 #고모리에 #디자인클러스터

 

/포천시 제공


9. 포천형 도시재생뉴딜사업 본격 추진

11월 7일 오픈한 포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노후시설을 재정비하고 더 살기좋은 도시를 조성하는「새로운 시작, 신(나는)읍(邑) 만들기」사업의 관제탑이다. 더 새롭고, 더 젊은 도시 포천으로 비상한다.
#응답하라 #포천뉴딜 #발전을_허가한다 #롸저

 

/포천시 제공


10. 2019 산정호수 윈터페스타 개막

‘산정호수에 별빛이 내린다면’이라는 주제로 열린 ‘2019 산정호수 윈터페스타’는 별빛공원 달빛거리를 구연한 환상적인 빛 축제로, 누구나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유등 전시와 화려한 불빛 아래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채로운 포토존이 마련돼 낮과는 전혀 다른 몽환적인 산정호수의 야경을 볼 수 있다.
#산정호수 #별빛공원 #뉴트로 축제 #뉴트로 축제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