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섹션뉴스
농어촌공사 화안사업단, 화옹지구 에코팜랜드 북측농도 13.6㎞ 아스팔트 포장 한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농어촌공사 화안사업단, 화옹지구 에코팜랜드 북측농도 13.6㎞ 아스팔트 포장 한다.


화성시 화옹지구 주변 17개 마을 주민들의 민원이 끈이지 않았던 화옹지구 에코팜랜드 북측농도가 아스팔트로 포장된다

한국농어촌공사 화안사업단(단장 전창운)은 비포장으로 계획되어 있는 경기도 화성시 소재 화옹지구 4공구 에코팜랜드 북측농도 13.6㎞를 폭 10.5m 아스팔트로 포장 할 계획이라고 지난 2일 밝혔다.

그 동안 인근 17개 마을 주민 950여명은 농어촌공사에 포장을 요구하는 민원을 제기해 왔으며 비포장에 따른 방문객들의 접근성 불편 해소에 따른 것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도로 포장을 위해 지난해에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재정부 등에 소요사업비 102억원을 요구해 왔으며 연차적으로 국고 지원 받을 것을 협의 완료한 것으로 알려 졌다.

화옹지구 4공구 에코팜랜드는 간척지 다각적 활용을 위해 쌀 생산 개발 방식이 아닌 농수산물의 생산·연구·가공·유통·관광 등이 어우러진 미래농촌체험형 관광농업으로 한국농어촌공사와 경기도, 마사회, 화성시 등 6개기관이 ‘14년부터 공동참여해 정상적으로 진행중에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화안사업단 관계자는 농도가 아스팔트로 포장되면 주민들에게 교통의 편의성 제공 뿐만 아니라 농수축산물 운반시 비포장농도의 진동으로 인한 상품가치 하락 예방과 함께 에코팜랜드 사업이 완공되면 방문객이 늘어나 교통의 편의성을 제공하게 되어 이미지 제고와 지역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가로수 수목으로는 벚꽃나무를 식재해 봄철 꽃길 조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천 기자  darkhose22@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