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헌주 기자]
정찬민 후보, 외대 글로벌캠퍼스 총학생회장 등 간담회
- 학생들 6가지 건의사항 제시에 불편사항 해소에 적극 노력할 것
- “열린 마음으로 젊은 학생들과 항상 소통하는 정치인 될 것
미래통합당 용인갑 국회의원 후보인 정찬민 전 용인시장은 7일 오후 캠프 사무실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총학생회 회장 및 단과대 학생회장 8명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외대 박상원 총학생회 회장은 ▲모현지역의 교통시설 증대 ▲모현주변 인프라 개발 ▲CCTV·가로등 설치 등 치안강화 ▲하수도설비 추가 건설 ▲경안천 도시공원 조성 ▲모현 주변 대학가 주거비용 대책 등 6가지 건의안을 제시했다.

박 회장은 “모현지역은 교통은 물론 많은 부분에서 시설이 낙후돼 있어 학생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학교 주변 인프라 확충에 많이 노력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원삼지역에 SK하이닉스가 들어서면 외대 공과대학과 산학렵력 및 연계 가능성이 있느냐”고 말하고 “학교주변에 자취나 하숙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월세가 비싸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많은데 주거비용 해결책이 있느냐”고 질문했다.

이에 대해 정 후보는 ”저의 제 1호 공약이 수서~광주간 노선에 용인을 연결하는 처인1호 지하철 건설“이라며 ”학생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 노선에 반드시 모현역이 들어설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후보는 또 ”SK하이닉스와 연계해 반도체대학원대학교 유치를 공약으로 내세웠는데 외대를 비롯한 용인 관내 대학들과 협의해 산학협력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하고 ”주거비용과 관련해서도 지역 주민들과 대학, 용인시 등과 협의해 학생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정 후보는 ”학생들이 이렇게 찾아와서 건의사항을 제출해 준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항상 열린 마음으로 젊은이들과 소통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