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이헌주 기자] 용인문화재단, '세계 동물의 날' 맞아 에버랜드와 호랑이 보전 문화 프로그램 운영

(재)용인문화재단 용인문화도시센터(이사장 이상일)는 삼성물산 에버랜드 리조트(이하 ‘에버랜드’), 환경재단과 함께 오는 10월 4일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에버랜드에서 호랑이 보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생태전환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야생의 호랑이 서식지를 보호하고 호랑이 멸종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으로, 용인문화재단 용인문화도시센터는 캠페인 메시지를 관객 참여형 예술 퍼포먼스 사운드 서커스 <어슬렁 아슬랑>과 폐품으로 악기를 만들어 연주해 보는 <폐품 악기 워크숍>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용인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족 50여 명을 초청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에버랜드와 환경재단이 주최하는 캠페인의 환경보전 메시지를 문화예술을 통해 이해하는 자연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에버랜드와 지역 연계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버랜드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문화공생도시를 지향하는 문화도시 용인과 에버랜드와 환경재단이 함께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올해 용인특례시는 ‘멋진 시민, 다정한 이웃 : 사람·자연·일상이 어우러진 문화공생도시’를 비전으로 문화도시 조성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