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박형남 기자] 가구, 실버택배 일자리, 전통시장 등 방문해 현장 점검 인천광역시는 유정복 시장이 설 명절을 맞이해 19일부터 21일까지 소외계층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나누고, 현업기관 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민생현장 방문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어르신 일자리 사업, 생활물가, 중증장애인 가구 등을 두루 살피고, 코로나19 대응 등 연휴없이 생활 곳곳에서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현업기관 근무자들을 만난다.

우선 19일 첫일정으로 유 시장은 중증장애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지원과 배려를 우선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중증장애인들이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 일자리 제공과 편의 증진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설 연휴 기간 동안에도 최일선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이 될 수 있게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가장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사회안전망을 강화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20일 2일차 일정에서는 실버택배 배송현장을 방문해 직접 어르신과 함께 택배 배송 체험을 하고 노인일자리 사업을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중인 어르신 중 최고령(102세) 어르신을 만나 노령세대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고 어르신들의 추가 소득 확보와 지속적인 일자리 만들기에 집중할 뜻을 밝힐 계획이다.

이어, 지난해 12월 길을 가던 중 일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작전여고 보건동아리 학생들을 만나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계양산전통시장, 인천환경공단 송도사업소, 교통정보센터보건환경연구원을 찾아 생활물가를 점검하고, 생활 쓰레기, 교통 등 명절대책 근무상황을 점검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