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개발 시책사업 비전정책 추진단 신설   
 돈 버는 도농복합 친환경농업체제 기반구축 
 문화.관광.레포츠 활성화로 시민 건강 증진
 


   우리나라 친환경농업의 메카이자 최근 문화예술 도시를 더욱 표방하고 있는 경기 양평군의 김선교(50) 군수는 지난 6.2지방선거를 통해 다시한번 압도적인 득표율(66.72%)로 재선에 입성한 상징적인 인물이다. 그는 현재 9만 5천여 군민들의 폭넓은 기대감 아래 ‘사람 중심의 그린피아 양평 만들기’를 위한 현장 중심의 강한 드라이브 정책에 올인하고 있다. 군민들 또한 이는 관심의 초점이 됐고, 벌써 민선5기 취임 100일째를 맞이 한 김 군수의 양평발전을 위한 제2의 정책 구상을 짚어본다.

지난 3년여 ‘생태 행복도시 희망의 양평’을 건설하겠다는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오직 양평발전을 위해 쉼없이 달려온 김선교 군수는 민선5기 취임 100일을 맞아 새 패러다임의 군정전략과 비전을 제시하며 공격적인 ‘양평군 마케팅’에 돌입했다.

김 군수는 우선 “모든 일은 현장에 답이 있다”며 “현장행정에 철저를 기하고 언제나 주민 눈높이를 맞추는 자세로 모든 공직자가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하여 ‘경제 1등, 교육 1등, 복지 1등’의 ‘사람 중심의 그린피아 양평 만들기’에 현장행정 최우선 정책 접목에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양평군-미니신도시 역세권개발-국수역 시가화 예정지

 

이를 위해 대규모 군 행정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하는 한편 발전 규제를 정면으로 돌파하기 위해 ‘돈 버는 친환경농업 체제강화’‘문화.관광.레포츠 중심’의 조직 체계로 전환해 도서관 업무를 비롯한 주민 평생 교육과 인재양성, 학교지원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과’와 군부대 이전 등 굵직굵직한 중.장기 정책 관리 및 개발에 역점을 둔 ‘비전정책추진단’을 신설했다.

또한 외부인사의 국내.국제적인 마인드를 군 행정에 접목시키기 위해 양평 군의회의 승인을 얻어 지역경제. 친환경농업 등 6개 분야 45명으로 구성된 최고의 전문가들을 ‘군 정책자문단’으로 위촉, 중앙 부처와 연계된 주요 현안사항과 지역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한편 ‘군정정책 토론회’를 개최, 각 부서별 군정업무를 각계각층 인사에게 설명하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열린 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김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사항인 ▲양평군 종합 훈련장(사격장)이전▲양평(강상IC)~송파간 민자 고속도로 건설▲국도 37호선 개설공사 추진▲지평~양동 전철연장 추진▲미니 신도시 및 역세권 개발을 국·도비와 민자를 확보하고 관계부처의 협조를 이끌어내 중.장기적인 계획 하에 적극 추진하겠다고 의욕을 표출했다.

 

 

양평군 복합휴양단지조성-용문 스파월드전경 지도

 

특히 양평읍 근교 군부대 사격장 이전을 현재 타당성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부대 양여’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 갈 복안이라고 밝혔다. 또 ‘강상IC~송파간 민자 고속도로’는 김문수 도지사와 정책 공약사항으로 최근 국토해양부 제 1차관을 면담해 88국지도 확장 사업등과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중부내륙 고속도로 강상IC 설치 사업은 현재 경제성 분석방법 등 이견차이가 있으나 관계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 향후 인구 17만 양평시 건설과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사업과 연계해 지역발전의 초석으로 승화시키겠다는 열의를 보였다.

이 밖에도 이달 말부터 양평읍 일부지역 약 1,000여 가구에 도시가스 공급을 시작으로 2012년까지 약 8,200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현재 토지매입을 추진하고 있는 국립교통병원의 경우 지난 8월 성모병원내 ‘시설건립추진단’과 ’개원준비단‘이 발족 된 만큼 2011년 말까지 실시설계 등 절차를 마무리하고 공사에 착수되면 2014년 정상 개원 할 것으로 관측했다.

또한 ▲농.축산물 10대 명품브랜드 육성 ▲12개 읍.면별 친환경 브랜드 특화마을 구축 ▲복합 휴양단지 조성 등 7대 핵심 사업을 착실히 진척시키고 직판행사와 차별화된 포장재를 개발, ‘돈 버는10대 명품’ 으로 육성하고 경쟁력 강화에 역점 투자할 뜻을 내비쳤다.

무엇보다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1조2천억 규모의 한화 리조트 복합휴양단지 조성을 비롯한 용문 스파월드 관광단지 조성, 양동 친환경 골프장 건설 등의 지역 관광.레저 활성화는 물론 경제 활력에도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품격 높은 문화예술의 도시’로 한걸음 도약하기 위해 문화예술 창작활동의 중심지 구현을 ‘양평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이라는 하나의 큰 줄기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강상.강하 아트로드 조성사업과 코바코 연수원의 예술특구 조성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한 다양한 프로젝트 추진에도 군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한편 군은 올해부터 수능시험을 양평에서 치를 수 있게 만전을 기하는 한편 중학교 무상급식을 내년부터 연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김 군수는 “‘생태 행복도시, 희망의 양평’ 건설을 위한 전략과 비전이 제시된 만큼 관련법 검토 및 사업비 확보 방안,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양평군 중기재정계획에 반영,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며 “군민들의 대변자로서, 일꾼으로서 행복한 양평을 만들 것을 약속하며 문화와 예술의 도시, 자족 경제도시, 자치 행정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 신흥개발지역 (군청 )전경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