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대표 김경동)은 KSD나눔재단을 통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KSD나눔재단과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정경웅)가 함께하는 사랑나눔 봉사캠프 Fly together를 실시했다.

KSD나눔재단은 한국예탁결제원이 국민으로부터 받은 성과와 가치를 사회에 환원함과 동시에, 밝고 따뜻한 사회와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별도의 사회공헌 기금을 출연하고자 설립되었으며, 2008년부터 매년 소년소녀 가장, 조손가정 자녀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캠프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달에 이어 KSD나눔재단 주최,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 주관, 한국예탁결제원(KSD) 후원으로 실시된 제 2차 사랑나눔 봉사캠프에서는 서울 경기지역의 소외계층 아동들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향상시켜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시키고자 약 160여명의 아동들에게 봉사활동, 금융교육, 자아존중감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아이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의 주체가 되어 중증 장애인들의 식사보조, 목욕보조, 산책 동행을 하는 등 자아 성숙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전통 농촌생활을 체험하고, 천연 비누를 만드는 등의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문화체험은 캠프 참가 아동들의 풍부한 경험을 갖게 하였고, 리더십 교육 등의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은 아동들의 긍정적인 자아를 확립하도록 했다.

KSD나눔재단은 국민재산관리기관으로서 아동들에게 금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캠프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캠프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획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계획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는 경기북부지역의 11개시ㆍ군의 소년소녀가정,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및 양육시설, 장애아시설의 아동과 아동의 가족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자의 사랑을 모아 지원하고 있으며, 상담 및 다양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윤정용 기자/jonghapnews.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