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은 남부권역 영·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아버지 약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빠학교 - 아빠! 친구가 되어 주세요!’ 교육을 2일 비전2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012년도 평택복지재단에서 실시하는 평택시 사회복지기금사업의 일환으로 계획되었으며, 상대적으로 자녀와의 소통 기회가 적은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EBS 뚝딱이 아빠’로 활동하고 있는 김종석 교수(서정대학 유아교육과 교수)를 초청해 육아 스트레스 다스리기, 가정 내에서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 자녀에게 보여주어야 할 중요한 3가지 등의 내용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아버지는 “자녀를 키우면서 고민이 되었던 부분들이 많아 아빠 교육을 꼭 듣고 싶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서 어떤 점을 노력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아빠들을 위한 교육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빠학교 - 아빠! 친구가 되어 주세요!’는 향후 2회 교육을 추가로 실시하며, 6월 9일(토요일, 10시 30분)에는 서부권역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안중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실시되고, 6월 16일(토요일, 10시 30분)에는 북부권역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송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평택복지재단에서는 아빠학교 이외에 ‘EBS 부모’의 조선미 교수(아주대학교 임상심리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6월 9일(토요일, 10시) 평택시 청소년 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약 400여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부모가 교육을 듣는 동안 자녀를 대상으로 별도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온 가족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평택복지재단의 한 관계자는 “이번 아빠학교의 경우, 평택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교육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향후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며, “특히, 평택복지재단에서 실시하는 부모교육에 대한 호응이 큰 만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평택시민을 위한 교육을 기획함으로써 많은 시민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평택복지재단에서 실시하는 교육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평택복지재단 기획연구실(031-650-2610)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