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280만 시민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소망이 이루어지는 축복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올 한해는 대한민국의 눈부신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동북아의 관문도시 우리 인천이 성장의 구심체 역할을 해 나가기를 간절히 염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세계적 금융위기의 영향으로 우리 서민들의   살림살이가 힘들었던 한해로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인천은 경제자유구역의 1단계사업 마무리, 인천대교의 개통, 송도 글로벌 캠퍼스 및 도시철도 2호선   착공 등 변화와 발전을 위한 노력이 지속된 한해였습니다.

특히,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은 전 세계에 우리 인천의 발전상을 알리고 동북아 중심도시로 우뚝 설수 있는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도시축전이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하고 협력하여 주신 시민·사회단체, 기업인 여러분께 다시 한번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 우리 인천은 경제자유구역의 2단계 개발을 가속화해 나가고,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한 경기장 건립, 도시철도 연장과 건설 등 교통인프라 구축을 통한 구도심의 경쟁력을  높여나감으로써 고품격 국제도시 인천의 저력을 국·내외에 과시하는 동시에 시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 나가야 하겠습니다.

2010년 시의회는 집행기관에 대한 효율적인 견제와 감시를 통하여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배우고 연구하는 자세로 시민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며,그동안의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우리 인천은 급속한 도시팽창과 발전을 거듭하면서 시 예산이 7조 1천억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투명하고 공정한 집행의 감시책무를 무겁게 받아들이며 꼼꼼하게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경제자유구역 개발과 구도심의 재창조를 통한 도시 활성화와 서민경제 살리기 사업, 저소득층지원사업 등 시민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효율적인 정책시행을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2014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 모두가 힘을 모으고 초석을 다지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훌륭한 체육시설을 건립하여 많은 시민이 해택을 골고루 누리고, 일자리 확대로 지역의 경제발전에도 큰 보탬이 되는 아시아경기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올해는 전국 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지는 해입니다. 제5대 시의회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6대 의회가 순조롭게 개원할 수 있도록 성숙한 의회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인천은 기회와 번영의 땅입니다.
금년 한해 우리인천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는 번영의 해가 될 수 있도록 280만 시민이 다함께 힘을 모아 희망찬 인천의 미래를 활짝 열어 갑시다. 새해에도 시의원 모두는 시민을 주인으로 섬기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협조를 기대하며, 올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경인년 새해아침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