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북도일보’의 창간을 인천교육 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방화시대에 지역 주민들이 지역 언론에 거는 기대와 요구하는 책임이 더욱 커져가는 시기에 창간한 ‘경인북도일보’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고 지역사회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독자들의 신뢰를 받는 진정한 대변지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인천교육은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를 이끌어 나갈 올바른 지식인을 양성하기 위해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간 육성’의 교육지표 아래 학생에게는 꿈을, 교직원에게는 보람을, 학부모에게는 만족을 주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밝고 희망찬 교육현장의 모습을 널리 알려 고객의 사랑과 신뢰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그릇된 점은 바르게 고쳐나갈 수 있도록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우리 인천교육청은 신축 학교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각종 대기오염 물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 짓는 학교에 대해선 친환경 소재를 사용, 친환경 건물 인증제를 도입키로 하는 등 인천시책에 부응하는 다양한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교육청 산하 일선 교육기관에서도 다양한 문화·복지 교육을 세워 시민들과 호흡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천 교육청의 교육방침에 대해 시민·학부모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심청적인 보도를 부탁드리고 이와 함께 잘못된 방침에 대해서는 ‘정론직필’의 회초리를 가감히 가해줄 것도 주문합니다. 항상 활력과 생기가 넘치는 기사를 통해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신문으로 성장하길 기원하며 다시 한 번 경인북도일보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