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
인천시의회.북한의 장거리 미사일발사 규탄결의

17일 인천광역시의회는,우리정부와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불구하고 북한이 제4차 핵실험에 이어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강행한 것은 유엔 안보리 결의를 명백히 위반한 것이다, 한반도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보를 위협하는 무모한 도발행위로규정하고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며 "규탄결의안"을 마련했다.

결의안에 따르면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강행은 국제 사회에서의 북한의 고립을 심화하여 북한 주민들을 더욱 궁핍하게 할 뿐으로, 이로 인해 겪게 될 대가는 전적으로 북한의 책임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며 북한이 핵실험,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 모든 도발적 행동을 즉각 중단하고 국제평화를 추구하는 책임있는국제사회의 일원으로 조속히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북한과 최인접 접경지역에 위치한 인천이 북한의 돌발 행위에 직접적이고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다.이에 정부가 국가의 안보를 위협하는 북한의 도발과 위협에대처하기 위한 강력하고 확고한 안보태세를 강구할 것을요구하며,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유엔안보리 결의를 포함한 강력하고 실효적인 제재를 도출함과 동시에 남북대화 재개 및 지속적인 교류 등 남북 정세 안정을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촉구했다.

시의회는 인천의 안보가 대한민국 전체의 안보임을 감안하여 북한주민의 희생을 통한 북한의 도발행위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다짐하고, 정부와 국제사회의 대응책마련에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정착 및 북핵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시민의 힘과 지혜를 모으는 데 앞장 설 것임을 밝혔다.

특히 시의회는 북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가 초래한 “개성공단”폐쇄로 직격탄을 맞은 인천지역 입주기업과 협력업체의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고, 또한 접경지역 및 서해5도 주민들과 어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정부 및 인천시는 개성공단 입주기업과 협력업체의 피해 최소화 및 경영 정상화를 위한신속하고 구체적인 지원과 서해5도 주민과 어민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수립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