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인지방병무청,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

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태화)은 병역이행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을 지난 8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전개 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2010년부터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감사해요’를 주제로 감사편지를 접수받아 국군의 날을 전후해 수도군단사령부를 비롯한 관내 군부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올해의 경우에는 엽서나 편지를 포함하여 감사와 응원을 보내는 내용의 포스터, 응원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대학 및 지역축제장, 역사 및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현장 방문하여 접수도 할 계획이다.

감사편지보내기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인지방병무청에서 제공하는 엽서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운영지원과로 제출하거나, 인터넷 편지쓰기 접수 페이지(http://mma-event2016.kr)에 접속하여 포스터, 동영상 등을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031-240-7321로 연락하면 된다.

특히, 금년에는 온라인 참여자 중에서 독특하거나 의미 있는 사연으로 응모한 대상자에게는 병무청 홍보대사와 함께 부대를 깜짝 방문, 나라 지키는데 여념이 없는 군 장병을 격려할 계획이다.

김태화 청장은 “병역이행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는 군 장병에 대한 국민들의 따뜻한 응원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므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