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인종합일보 김철 기자]

부평구의회(의장 임지훈)는 최근 반응형 웹페이지 제작과 인터넷방송서비스 추진으로 주민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주민의 알권리 충족과 열린 의회를 추구하는 구의회 방침에 따라 지난 8월 제210회 임시회부터 시작되었다.

구의회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폰 사용자수 증가에 따라 PC환경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의정활동과 다양한 의회정보를 스마트폰에서도 똑같이 제공하기 위해 반응형 웹페이지로 제작, 사용자 환경에 맞는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이도록 한 것이다.

또한 인터넷 방송을 추진,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과정을 실시간과 다시보기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됨으로써 열린 의회를 추진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현재 제211회 임시회가 11일부터 20일까지 개회하고 있어 인터넷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18,19일 이틀에 걸쳐 실시하는 구정질문의 경우 CJ헬로비전 북인천방송의 요청에 따라 오는 19일과 20일 각각 오전 10시 20분, 지역채널 3번을 통해 녹화방송이 송출될 예정이다.

한편, 임지훈 의장은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많아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채널의 다양화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구민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