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전경만 기자] 최순실 게이트 국정 블랙홀 급부상

- 안철수 “대통령이 모든 책임져야” 사실상 사임요구

대통령의 연설문과 청와대 인사 문서를 최순실 씨가 미리 받아보았다는 JTBC의 의혹 보도가 나간 직후 차기 대권주자로 분류되고 있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누리당도 이일을 덮는데 급급해서는 안 된다. 야당과 협력해 이른 시일 안에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남 지사는 24일 대통령의 “청와대가 앞장서서 개헌 논의를 하자”는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서도 "진실이 모두 밝혀질 때 까지 정치권은 개헌논의를 중단해야 한다"며 대통령과 청와대를 정면 비판했다.

또 새누리당 내에서도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와 해명을 요구하는 발언들이 봇물 쏟아지듯 터져 나오고 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5일 “사정 당국은 즉각 인터폴과의 공조에 나서 최 씨 일가의 신병을 확보하고 국내로 데려와야 한다. 언론보도에 제기된 문제들이 모두 사실이라면 박 대통령께서 국민을 위해 직접 소명하고 입장 밝히셔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강경한 입장 표명을 했다. 더 나아가 정 원내대표는 우병우 민정수석에 대해 "비선 실세라는 최 씨의 계획적이고 부도덕한 치부 행위를 예방하지 못한 책임이 민정수석에 있다. 지금 당장 자리에서 물러나라"라고 요구 하는 등 최순실 게이트를 둘러쌓고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입장이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새누리당의 입장변화와 함께 야당의 총 공세도 이어지고 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청와대는 이실직고해야 하고, 박 대통령의 자백이 필요하다. 최 씨가 심지어 국무회의 자료까지 사전에 보고받고 정정시켰다는 건 중대한 국정농단이고 국기 문란이다. 대통령이 개헌안을 발의한다고 하지만, 최 씨가 없는 개헌안은 아마 제안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안철수 국민의당 전 상임 공동대표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도대체 이게 나라인가“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전면에 나서 진실을 밝히고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며 사실상 대통령의 사임을 의미하는 발언까지 했다.

민주당의 우상호 원내대표는 25일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그동안 우리는 박 대통령의 연설을 들은 게 아니라 최 씨의 연설을 들은 것이냐"고 비판하며 "우스갯소리처럼 권력 서열 1위가 최 씨라고 농담조로 이야기했는데 이게 농담이 아니라 진짜 최종 결정권자가 최순실이었나? 도대체 이런 일이 어떻게 생길 수 있냐"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는 JTBC의 의혹 보도와 관련 “현재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는 말을 남긴 채 장기간 침묵에 들어가 최순실씨가 국정에 깊숙이 개입했다는 것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