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책 읽는 도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4월 28일까지 2017년 아파트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 사업에 참여할 아파트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생활밀착형 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하여 아파트 단지 내 유휴 공간 또는 기존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내 인테리어, 전산화 시스템 구축 및 자료, 서가, 집기 등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아파트 2개소를 선정해 한 곳당 최대 2,2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와 도서관 홈페이지(www.ui4u.go.kr, www.uilib.go.kr)에 공지되어 있으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는 사업신청서를 의정부시 도서관(의정부과학도서관 1층 작은도서관팀, ☎031-828-8654)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작은도서관은 공공도서관의 시설과 자료기준에 미달하는 소규모 도서관을 의미한다. 면적 33㎡ 이상, 열람실 좌석 6석 이상, 장서 1천권 이상이면 작은도서관으로 등록할 수 있고, 신규 도서관의 경우 전용면적이 66㎡ 이상이면 의정부시 조례에 따라 시에서 다양한 운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의정부시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시 예산 2억3천여만 원을 들여 총 11개 아파트에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운영비 1억4천여만 원을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