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인병무청, 수원매산초등학교 방문 ‘병무홍보의 날 행사’ 실시

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태화)은 지난 18일 수원매산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꿈나무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공유하고 병역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을 주제로 4월 병무홍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병역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을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병무청은 4월 3일부터 5월 24일까지 ‘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병무홍보의 날 행사로 방문한 수원매산초등학교에서는 2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눈높이에 맞는 ‘나라사랑’ 애니메이션 시청, ‘누가누가 잘 아나’ 퀴즈쇼, 사회복무요원의 마술 재능기부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군 장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병역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김태화 청장은 “이번 홍보의 날 행사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숭고한 병역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병무청은 병역의무가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