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도, ‘신기술·특허 OPEN 창구’ 운영



경기도는 신기술·특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를 위해 전국 최초로 ‘신기술·특허 OPEN 창구’를 19일부터 운영한다.

도에 따르면 경기도건설본부, 경기도시공사 등 도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사업을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에 공개함으로써 신기술·특허 보유업체와 발주부서 간 투명한 통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는 업체가 직접 불특정 설계용역사를 방문해 자신들의 신기술·특허를 홍보했지만 이제는 ‘OPEN 창구’를 통해 본인들의 기술이 필요한 공공사업을 직접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신기술·특허 보유업체가 기술 적용 가능한 사업에 대해 이메일·우편·방문·팩스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계약심사담당관이 접수 서류를 발주부서에 전달한다.

발주부서는 적정성·경제성·효율성 등 심의를 거쳐 최적의 공법을 선정한다.

올해는 도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사업만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한 뒤 점차 시·군으로 확대한다.

도 관계자는 “업체면담을 통해 창구 개설이 필요하다는 확신이 섰다”며 “경기도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만큼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운영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