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도+도의회+농민단체,‘경기도산 친환경 농산물 공급 확대’ 추진


경기도는 경기도산 친환경 농산물 공급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14일 밝혔다.

도는 이를 위해 학교급식 품목 확대와 도비 보조율 상향 등의 조치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친환경학교급식 확대를 위해 도비를 부담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도는 정부가 추진 중인 학교급식법 개정이 이뤄지면 도비 부담비율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또 화훼 소비촉진을 위해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 운동’을 도와 전 시군에 확대 추진하고,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20개교를 대상으로 ‘꽃 생활화 체험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경기도 농민단체협의회 등 농민단체는 앞서 13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경기도 농정분야 간담회’에서 화훼농가 소비촉진 방안, 친환경학교급식 확대 및 친환경급식 차액 지원사업에 대한 도비지원 등을 경기도에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윤배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도내 14개 농민단체 대표와 한이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 류인권 농정해양국장, 서상교 축산산림국장, 김순재 도 농업기술원장 등 70여 명이 함께 했다.

류인권 도 농정해양국장은 “도내 농민단체의 건의사항이 도 농정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며 “앞으로 농민단체, 도의회, 농정부서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