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유럽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데이비드 로우즈(David Lowes)
[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삼성전자, 혁신 기술을 통한 ‘새로운 일상(New Normal)’ 제시

삼성전자가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7 개막에 앞서 하반기 주요 신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베를린 소재 대형 공연장인 템포드롬에서 진행됐고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약 2천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거실을 갤러리나 영화관으로 만들어 주고 제품 자체가 인테리어 오브제가 되는 TV ▲가사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 주는 가전 제품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웨어러블 등 소비자 일상에 의미 있는 혁신을 가져다 줄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삼성전자 유럽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데이비드 로우즈(David Lowes)는 “기술 혁신이 의미가 있으려면 소비자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삶을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며, “삼성전자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일상의 기준(New Normal)’이 되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데이비드 로우즈는 삼성전자의 제품과 서비스 근간에는 ‘타협 없는 장인정신(Craftsmanship without Compromise)’, ‘똑똑한 연결성(Cleverly Connected)’,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Championing Impossibility)’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있어 ‘연결성’이 핵심 가치가 되고 있음을 강조했고, 세계 최대 규모의 IoT 표준화 단체인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 의장 매튜 페리(Matthew Perry)가 무대에 올라 “서로 다른 회사의 수많은 기기들을 연결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삼성전자를 포함 390여개의 OCF 회원사들과 IoT 표준화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