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미래 과학 꿈나무들에게 신약개발 과정 소개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9월 9일 부천 그리고 9월 23일 동두천에서 각각 열리는 2017 경기과학축전에 참가, 미래 과학 꿈나무들에게 신약 개발 과정 소개 및 크로마토그래피 원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신약 개발? 어렵지 않아요!‘란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평소 먹는 약이 어떻게 개발되고 만들어지는지를 그림을 이용해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접하는 초코릿을 이용 크로마토그래피 원리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체험 코너도 준비되어 있어, 과학 원리 이해는 물론 생활 속에 다양한 과학 원리가 숨어 있음을 보여줄 예정이다.

교육은 루이 파스퇴르가 강조한 부분 중 하나로,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2009년부터 경기도가 지원하는 경기과학멘토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활동하며 국내 과학 교육 및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6년까지 약 16,000 여명의 학생들이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생명 과학 교육 혜택을 받았다. 올해도 꾸준히 생명 과학 교실, 과학자와의 만남, 연구소 투어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청소년들에게 과학을 알리고 여러 대중들에게 과학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구소가 진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소 홈페이지(www.ip-korea.org)를 통해 확인할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8018-8041) 혹은 이메일(publicaffairs@ip-korea.org)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