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도의회 여가교위,“이주배경청소년 정책적 지원 방안 모색”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최지용 위원장)는 지난17일, 2017년 상임위원회 정책연구용역으로 추진되고 있는 “경기도 이주배경청소년의 발달과정 특징에 따른 사회부적응 실태와 정책적 지원방안 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연구용역은 여가교위원회가 경기도 내 이주배경청소년이 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고자 제안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2017년 8월 1일 착수하여 오는 12월 27일 준공예정이다.

정책연구용역을 수행하는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은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착수보고 후 지금까지의 연구진행 과정을 보고하고, 자문회의 결과와 설문지 구성과 향후 계획에 대한 사항을 보고했다.

이에 정대운 의원은 “중도입국자녀의 생활이 매우 열악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경기도 차원에서 지원 할 수 있는 정책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김동규 의원은 “설문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쉽게 이해될 수 있어야 하며, 설문대상지 역시 경기도 내 지역별 특성이 분석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구성해주길 바란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배수문 의원은 “유사 선행연구에 대한 비교분석하여 본 연구만의 차별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최지용 위원장은 “제한된 예산과 연구기간으로 많은 것을 담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연구범위와 방향을 잘 조정하여 의미있는 연구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