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인종합일보 배명효 기자] 안성시, 아양택지지구 내 아양도서관 건축설계 공모

안성시에서는 아양택지개발 지구 근린공원2호 내에 안성시립아양도서관의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가족 및 이웃이 함께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독서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기대되는 안성시립아양도서관 설계용역은 제안공모를 통해 실시한다.

본 제안공모는 아양도서관이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상징성과 기념성, 자연환경과의 조화를 이루는 예술성, 이용자 중심의 공간구성, 커뮤니티 중심의 창의성을 갖춘 도서관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우수한 설계안을 채택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오는 12월 8일 안성시립중앙도서관에서 응모 신청 및 접수를 받고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양도서관은 총사업비 96억원이며, 부지면적 2,400㎡, 건물연면적 2,643㎡에 지하1층 지상2층의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아양도서관 설계는 통합디자인 설계, 도서관 내부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 제로
에너지 건축, 편안하며 고급스러운 체재형 도서관 공간 조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본 공모의 입상작으로는 당선작 1점, 우수작 1점, 가작 1점을 선정하게 되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기본 및 실시
설계권을 부여하고 우수작은 600만원, 가작은 4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앞으로 건립될 아양도서관이 생활 속의 정보·문화공간으로 제역할을 다할 수 있고 안성시를 대표하는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징적인 건물로 건립될 수 있도록 많은 우수한 건축사들이 공모에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시립도서관 도서관행정팀 031-678-53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