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의정부시(갑지역구) 출신 더불어민주당 문희상 국회의원은 오는 3월부터 인하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의 통행료의 인하폭이 30~35%대로 최대 1,700원까지 인하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은 그동안 km당 132.2원으로 재정구간인 남부구간(50.2원)의 2.6배의 요금을 징수해 왔다. 그러나 이번 인하결정으로 북부구간의 통행료도 km당 85원에서 90원 사이에서 형성될 예정으로 남부구간과의 격차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희상 의원은 ‘다음달 16일 기획재정부의 민간투자사업 심의위원회의 심의 통과가 남아 있긴 하지만, 경기북부 주민들의 강력한 요청과 국토교통부의 의지가 강해 무난히 통과될 것으로 본다’며, ‘최대한 많은 요금 인하를 위해 끝까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통행료 인하는 지난 2월 1일 문희상 의원이 밝힌 대로, 기간연장 및 투자자변경 방식으로 추진되었고, 신규 투자자는 우리·기업은행 컨소시엄이 선정되어, 약 2조 5천억 원을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희상 의원은 새해 연초부터 의정부시민과 경기북부주민들께 좋은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