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섹션뉴스 교육
안산시 사동 90블록 내 학교설립 추진 박차23일, 경기도교육청, 안산시, PFV(주) 상생협약 체결
   
[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안산시 사동 90블록 내 학교설립 추진 박차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23일 오전 안산시청에서 안산시, 안산 사동 90블록 피에프브이(주)(이하 PFV)와‘안산시 사동 90블록 내 학교설립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안산시 사동 90블록 개발 지역의 학교용지 공급, 학교시설비 부담, 학교용지부담금 환급 등 세 기관의 관련 분쟁을 해결함으로써 학교 설립이 원활해진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PFV가 초등학교용지 기부 채납, ▲안산시는 학교시설비 등 부담과 함께 기존 고등학교용지 무상공급, ▲경기도교육청은 공급받은 고등학교 용지에 2018년 상반기부터 우선 중학교 설립 추진 후, 고등학교 설립수요 발생 시 중·고 병설학교 설립 추진 등이다.

특히, 협약체결을 통해 사동 90블록 개발지역 내 2020년 3월 개교예정인 가칭 ‘안산1초’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됨에 따라, 학부모·입주민의 피해를 막고 학생의 교육권도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세 기관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며 학생과 학교의 미래를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개발 사업을 할 때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좋은 선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정용 기자  kangyjy@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정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