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인종합일보 에이스] 남양주시, 취업특강 ‘인적성검사 클리닉’ 1기 운영

남양주시는 오는 19일~20일(오후 2시~5시) 2일간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관내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공채대비 인적성검사 클리닉 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적성검사 클리닉’은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처음 실시하는 청년맞춤 취업특강으로 주요 기업들의 채용 관련 인적성 검사가 예정된 가운데 인적성검사를 제대로 알고 준비하도록 인적성검사 가이드와 영역별 문제풀이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인적성검사의 이해 및 전략, 채점방식, 주요 기업별 인적성검사의 특징, 인적성검사 합격노하우 등 실전대비 준비방법과 인적성검사 언어·수리·추리 영역별 문제풀이 및 팁을 주요 주제로 해 진행된다.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이제창)은 인적성검사의 기본 유형을 충분히 익히고 기업별 특징에 맞춰 대비하는 방식으로 학습하고 효율적인 취업준비를 돕고자 처음 실시하는 교육이니 만큼 많은 관내 청년구직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자격은 현재 남양주시 거주하는 만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로서 교육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접수는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 전화(031-590-2680) 또는 이메일(ahk5253@korea.kr). 남양주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nyjnavi) 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