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인종합일보 배명효 기자] 안성시, 유연적 상담서비스 확대

안성시는 유연적 상담서비스 확대를 통해 구인구직자에게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공기관 운영시간 제약에 따라 상대적으로 일자리정보 제공에 취약한 구직자의 취업률 향상 및 정보 미스매치로 인한 취업스트레스를 해소함과 동시에 취업사기의 양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안성지역 특성을 고려한 특화된 맞춤형 취업지원과 안성지역 구인기업의 구인정보 홍보 및 맞춤형 인재 알선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진일정과 대상의 경우 2018년 4~12월(매주 목요일 19:00 - 21:00) 고용복지플러스 1층 일자리센터에서 상담사 2인 1조로 진행되며, 일자리상담을 희망하는 구인·구직자 모두가 대상이다.

세부적으로 추진내용을 살펴보면 상설면접 채용행사 및 일자리상담을 실시해 원활한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며, 구인구직자를 위한 시간의 효율성 제고 및 심층적 상담운영을 실시한다.

또한, 구인구직자를 위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클리닉과 지속적인 일자리발굴을 통해 일자리 공급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안성시는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통해 정부의 핵심과제인 일자리창출 및 취업률 상승에 기여하고 유연적 상담서비스 제공을 통한 구인구직의 만족도 증가, 심층적 상담을 통한 구인구직 미스매치의 감소 등의 기대효과가 예상된다.

향후 안성시는 야간근무 추진결과를 바탕으로 주말 상담서비스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일자리센터(031-686-1757)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