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경인종합일보 이영두 기자] 양평군 ‘알면 유익한 양평군 상수도 정보’ 홍보

양평군 수도사업소는 올해부터 신규로 상수도를 사용하는 수용가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자 상수도 이용안내 홍보물 ‘알면 유익한 양평군 상수도 정보’를 제작 배부한다.

신규수용가가 전년대비 2,000전 이상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데, 신규수용가는 수도요금 납부절차, 감면규정, 누수확인 방법 등 상수도 사용에 대한 충분한 지식 없이 상수도를 사용하게 되어 상수도와 관련된 민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수도사업소에서는 2018년도 특수시책으로 신규로 상수도를 사용하는 수용가에게 상수도 이용 안내책자를 배부해 주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자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홍보물에는 수도요금의 납부방법, 감면규정, 가구분할과 이사정산, 옥내누수 확인방법 등 과 더불어 다양한 물 절약 실천방법, 수도동파 방지tip, 주요민원 담당자 전화번호와 최근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수돗물의 하얀거품, 소독약냄새의 원인 등에 대한 정보로 구성돼있다.

군 관계자는 “2018년 1~4월까지 신규 수용가 510가구 중 공동주택 및 신청 중복자를 제외한 314가구에 ‘알면 유익한 양평군 상수도 정보‘를 우편발송 하였고, 5월~8월까지 신규수용가에 대해 2차로 발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알면 유익한 양평군 상수도 정보’와 관련된 문의는 수도행정팀(770-3691~3696)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