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희 의원께서는 재선의원으로써 이번 의정부시의회 원구성과 관련, 다수당인 민주당의 당대표와 내부에서 잠정 결정된 의정부시의회 후반기 시의장으로 확실시 되는 의원으로 이번 40일간의 파행 책임이 당사자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지 묻겠습니다.

또한 후반기 시의장 내정자이기에 유일한 당내 재선의원으로서 전반기 상임위원장 자리를 초선의원들에게 양보한 것이 아닌가요?

본보 취재진이 결론부터 서술한다면 정선희 의원은 제8대 시의회 원구성 파행 관련 중심에 있었다. 리더쉽도 없다. 융통성도 없다. 고집불통 및 소통부재의 소유자이다. 본인만의 이익을 꾀하는 이기적인 정선희 의원이다. 또한 언론관도 전혀 없다.

취재진이 이렇게 서술하는 내용에 대해 정선희 의원께서 생각할 때, 만의 하나 사실과 다르거나 아니라면 필자를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공표로 고소 고발하기 바랍니다.

제8대 시의회 원구성 파행 관련 중심에 있었다. 특별한 이유는 초선의원 6인을 이끌며 원구성 관련 자당의 대표로서 애당초 한국당의 주장대로 원구성이 되었기에 40일을 소모하며, 실리도 신뢰도 명분도 모두 잃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국당의 제안대로 후반기 상임위 2석을 주겠다는 약정을 문건화 하였다는 것은 자당의 김정겸 의원과 동료의원들이 본회의장에서 지방자치 의회법을 내세워 위법을 누누이 강조했지만, 결국은 위법 행태에 정선희 김정겸 의원이 약정문건에 서명을 해 주었다는 것.

리더쉽도 없다. 융통성도 없다. 고집불통 및 소통부재의 소유자이다. 특별한 이유는 원구성 파행 관련 10여차례 본회의 속개.개의 요구를 하면서 초선의원들에게 설득과 이해를 시키지 못하고, 오로지 취재진에게는 6인 초선의원들의 의견(한국당에 1석 제시)을 취합했다는 변명만 앞세워 아집만 내세웠다는 것.

지난 7월 2일 원구성과 관련 정선희 의원은(당시 당 대표)취재진에게 분명 6인의 초선의원들이 상임위원장 자리를 양보 못하겠다는 의견을 취합했다 강조하였지만, 초선 의원들은 한결같이 ‘우리가 뭘 알겠냐’면서 ‘초선의원인 우리의 입장을 헤아려 달라’ 취재진에게 반문하며 해명까지 했다.

당시 취재진은 몇 몇 초선의원들에게 의정부시의회 구조, 집행부 행정기구, 집행부 직원들의 성향파악 등을 인지하고 학습과 답습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에 의회 입성하자마자 상임위원장 자리에 욕심을 두면 결국은 시민과 언론 그리고 공직자들로부터 우수운 꼴로 비추어질 것이라 말하고 취재진도 초선의원들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본인만의 이익을 꾀하는 이기적인 정선희 의원이다. 특별한 이유는 최근 모 언론매체 취재진이 정선희 시의원 남편이 운영하는 A식당 건물 일부가 불법 증축된 사실을 확인하고, 취재 과정에서 정 의원은 불법 증축 사실을 인정하며 “상대 당 의원이 운영하는 식당은 공무원들이 많이 찾고, 회식자리도 더 잦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대답했다는 것이다.

또한 “남편이 운영하는 식당에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기자들도 여러 차례 이용했다.”면서 “가끔 기자들이 업체 손님들을 모시고 오는데, 이렇게 기자들이 업체 사람들과 식사하는 것도 잘못된 거 아니냐?”며 정당화하려 했다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기자는 본보 취재진임을 밝히면서, 본 취재진이 선배 기자와 여러 차례 문제의 식당을 이용한 것은 정선희 의원 지인(동두천.양주에 거주하는 정 의원 지인과 본 취재진의 동문회장 및 회원)들의 순수한 사적 요청에 따라 10여 차례 이용한 것 이며, 동부간선도로 퇴근길이 용이했기 때문이다.

특히 ‘업체 사람들과 식사를 했다’라는 상대는 취재진의 사적 모임인 회원(정선희 의원도 알고 있는 병원 관계자와 봉사단체 센터장)들을 지칭하는 것으로 그들과는 딱 한번 식당을 갖을 뿐인데 왜 정선희 의원이 업체 사람들이라 강조했는지 의아심이 생긴다.

아마도 취재진이 문제의 식당에서 우연히 전임시장. 현 당협위원장. 민주당 수뇌부 관계자들을 목격한 봐, 혹시 그들과 업체 관계자의 만남을 착각하고 본 취재진을 지목했는지 또 다른 의구심 마져 든다.

문제의 식당을 찾는 손님은 모두가 업체 관계자들 인지 정선희 의원에게 묻는다! 또한 기자와 함께 다니면 모두 업체 손님인지도 묻는다.

현재 본보 취재진은 정선희 의원이 시의원 신분으로 갑질행위 및 일탈행위와 관련, 증빙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2건의 정보공개를 요청해 놓은 상태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