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수련관 운동장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오는 9월 1~2일 진행되는 청소년페스티벌을 준비하는 과정의 한 부분으로 기존에 그려진 벽화에 새롭게 옷을 입히는 활동이었다.

벽화 그리기에 청소년 자치기구가 직접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나아가 성취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게 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안전교육과 벽화관련 교육을 받은 후 하나가 되어 수련관 운동장 스텐딩 벽화를 그리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들은 벽화그리기를 마치고 “혼자면 못했을 것 같은데 함께 같은 그림을 그렸다는 것이 뜻깊고 수련관에 올 때 마다 기분이 좋을 것 같다.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통해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었고 9월에 있을 페스티벌도 기대된다.”는 참가 소감을 남겼다.

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더운 날씨였지만 청소년들의 밝은 에너지와 열정이 마음을 시원하게 했고 벽화그리기를 통해 청소년의 손길이 수련관에 아름답게 남은 것처럼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통해 멋진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