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김종천 과천시장, “경기 중부권 7개시 상생과 발전위해 온 힘 쏟겠다”


경기 과천시는 지난 29일 과천시청 상황실에서 안양시, 광명시, 안산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등 경기도내 7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중부권행정협의회의 제77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차기 협의회장으로 김종천 과천시장을 선출하고, 7개시 간 공동 대응과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도민의 교통편의 향상을 위해 수도권 전철 4호선의 경기도 구간(남태령~오이도)에 대해 증차가 필요하다는 데에 뜻을 모으고, 향후 관계기관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각 도시에서 개최 예정인 의왕백운예술제, 안산김홍도축제,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 과천축제 등에 적극 참여하고 홍보하기로 했다.

김종천 시장은 “과천시에서 민선7기 첫 번째 협의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협의회를 통해서 경기 중부권 7개시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는 경기도 중부권에 위치한 7개 지방자치단체 에 관련된 행정사무를 공동으로 협의·처리해 권역 내의 균형 발전과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구성된 기구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