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입 진로ㆍ진학은 서구와 함께한 설명회 사진=서구청
[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020년2021학년도 변화된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지난 17일 가림고등학교 강당에서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現)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사정관실장 이석록 선생님은 대학입시 주요 변동사항과 수시모집 전형 유형별 특징 등 전반적인 대응전략 방법을 설명했다.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설명회에 5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했으며, 참석한 학부모들은 대체로 짧은 시간에 입시 전반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게 돼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큰 도움을 받았다는 반응이다.

서구는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올해 총 8회 개최한다. 이번 가림고가 네 번째이며, 11월 3일(오후 2시) 서구청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대입개편안 안내 및 EBS 입시설명회(인천광역시교육청 주관)’를 개최하고, 11월 8일(오후 7시) 인천마전고등학교에서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특징 및 효율적인 대비 방안’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으로 혼란과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이 매우 많다”며, “구는 학부모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더 드리기 위한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비롯해 다양한 방법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관심 있는 학부모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www.seo.incheon.kr)나 서구청 인재육성과(Tel:032-560-57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