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 인천광역시는 13일 중구에 위치한 ㈔인천광역시영상위원회 참석해 영화계 주요 인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 문화콘텐츠 산업 내에서 인천의 현위치를 조명하고, 영상문화도시로서 인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박남춘 시장을 비롯해 이춘연 한국영화단체연대회의 이사장, 임순례 감독, 권칠인 감독, 연상호 감독, 원동연 대표, 김미혜 대표, 이동하 대표, 전노민 배우, 송인혁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영화인들은 최근 1천만 관객을 넘어선 영화 '극한직업'의 주요 배경이 된 배다리 주변을 예로 들어 영상산업 측면에서 인천의 장·단점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를 활용·보완하기 위해 영상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할 것을 조언했다.

또 영상산업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전문적인 인프라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인천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지역 에 야외 세트 및 실내 스튜디오와 같은 전문 촬영시설 신설에 대해 논의했다.

박남춘 시장은 "뛰어난 연출력으로 인천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내는 영화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해 인천이 영상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 이후 이어진 정기 이사회 및 총회에서는 총 22인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인천영상위원회 사업 결산 ▲정관 개정(안) 심의 ▲규정 개정(안) 심의 ▲신규 임원 선출 등을 검토·승인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