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수원
수원시, 6~11월 독서문화·예술·건강·역사 등 시민 대상 인문학 강좌
   
[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평생학습 도시 수원시가 6월 4일부터 11월 15일까지 ‘2019 테마가 있는 인문학 강좌’를 연다.

테마가 있는 인문학 강좌는 건강·독서문학·역사·예술·사회문화·심리·교육·철학 등 8개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관내 도서관, 복지관,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30회에 걸쳐 열린다.

6월에는 ‘건강’과 ‘독서문학’을 주제로 한 강좌가 있다. 차성일 차한의원 원장이 ‘암 예방과 중풍 예방’(6월 4일)을 주제로 첫 강의를 한다.

홍현정 경진한의원 원장은 ‘일상생활에서의 한의학 섭생(11일)’, 정윤경 동수원한방병원 한방1내과 과장은 ‘한의약 치매 예방(20일)’을 주제로 강의한다.

건강 강좌는 매탄1동행정복지센터 2층 문화사랑방에서 열린다.

독서문학 강좌는 ‘나를 찾는 인문학’을 주제로 열린다.

정여울 문학평론가가 광교푸른숲도서관 강당에서 ‘빈센트 반 고흐의 열정으로부터 배우다(6월 13일)’, ‘헤르만 헤세의 낭만을 배우다(20일)’, ‘심리학으로부터 치유의 힘을 배우다(27일)’를 주제로 강연한다.

7월~11월에는 역사(팔달노인복지관)·예술(매여울도서관, 수원시립아이파크 미술관)·사회문화(대추골도서관)·심리(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교육(장안구민회관, 버드내도서관)·철학(북수원도서관)을 주제로 한 인문학 강좌가 진행된다. 각 기관에서 선착순으로 수강자를 모집한다. 무료 강의다.

강의 일정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테마가 있는 인문학 강좌’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한준 기자  theplay8407@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